
설 명절연휴, 군산에서 즐기는 미식여행
광양시, 설 연휴 ‘광양에 와야 하는 7가지 이유’
수원시, 전통과 즐거움, 자연과 휴식을 만끽하는 설 연휴
울산남구, 설 명절 연휴, 고래문화특구 등 풍성한 명절 이벤트
동해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관광객 200만 돌파기념 이벤트
고흥군, 설 연휴 맞이 특별 여행 코스 제안
스마트폰 대신 제기차기, 남이섬에서 만나는 ‘진짜 명절’
충주시, 설 연휴 맞아 가족 여행 코스 추천
증평투어패스, 2월 13일 판매 재개, 최대 82% 할인 혜택

설 연휴를 맞아 남이섬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민속놀이부터 겨울 축제, 어린이 체험, 커플 이벤트까지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마련해 일상에서 벗어나 명절의 정취를 만끽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남이섬 설 명절 정취
설날 남이섬
남이섬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맞이 전통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고리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속놀이를 통해 명절이면 자연스럽게 이어지던 놀이 문화를 섬 안에서 다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에게는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몸으로 뛰노는 시간이,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떠올리는 추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 연휴와 밸런타인데이가 맞물린 점을 활용한 소통 이벤트도 마련됐다. 연인은 커플임을 확인할 수 있는 소지품을 제시하면 무료로 관광청에서 예쁜 엽서와 우표를 받을 수 있고, 일반 방문객도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또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참여 가능하다. 직접 엽서를 작성해 마음을 전하는 방식으로 여행의 추억을 더욱 깊게 남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15일 에코스테이지에서는 극단 ‘류’의 ‘만사형통 운수대통 타악 퍼포먼스’가 열려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린다. 이어 16일과 17일에는 관객 참여형 떡메치기 체험과 사물놀이가 결합된 공연이 진행된다. 보고 듣는 데 그치지 않고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구성으로 명절 분위기 속에서 전통 공연의 흥겨움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눈썰매장
겨울 시즌 대표 콘텐츠인 ‘Winter Wonder Nami Island’ 축제도 연휴 기간 이어진다. 무료 눈썰매장은 남이섬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공간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명소다. 눈 위에서 마음껏 즐긴 뒤에는 눈썰매장 인근 개구리 쉼터에서 모닥불과 함께 따끈한 어묵꼬치와 물떡으로 몸을 녹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야외 활동 후에는 남이섬 곳곳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 든든한 식사도 이어갈 수 있다. 철판 닭갈비로 잘 알려진 섬향기와 화덕에서 구워낸 나폴리탄 피자를 선보이는 딴지펍 등은 남이섬의 대표 먹거리 공간으로, 연휴를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머무르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짚와이어
또한 연휴 기간 방문객은 실내 예술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남이섬 평화랑에서 열리는 양순영 작가 초대전 ‘Color Harmony’에서는 색채와 빛을 주제로 한 추상 회화를 선보인다. 대표 연작 ‘Look at Window’를 비롯해 소품부터 300호 대작까지 약 50여 점이 전시되며, 자연 속 휴식에 예술 감상을 더하는 문화 콘텐츠로 눈길을 끈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체험도 준비됐다. 헤이스쿨스클럽 남이섬의 ‘HEI HAPPY NEW YEAR’ 프로그램에서는 새해 이야기를 나누고, 소원을 담은 나무 액자 만들기와 소원의 종 체험을 진행한다. 여기에 겨울 간식 찐빵까지 더해 아이들이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예원에서는 물레 체험과 노리개 페인팅 등 설맞이 특별 공예 체험을 운영해 전통 감성을 살렸으며, 완성 작품을 기념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이 밖에도 짚와이어 이용객 대상 복주머니 뽑기와 섬 내 아트숍의 새해 복(福) 기획 상품 등 연휴 분위기를 살린 이벤트가 섬 곳곳에서 진행된다. 남이섬은 올해 설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이 단순히 스쳐 가는 관광이 아닌, 섬에서 명절 하루를 온전히 보내는 경험을 하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전통놀이·눈썰매·예술 전시까지... 설이 더 특별해지는 날, 남이섬으로 명절 여행 떠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6년 02월 1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