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부산진구에서 부전천은 존재감이 거의 없다. 하지만 복개천을 걷다 보면 복원의 꿈과 부산의 훈훈한 민심과 삶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시장을 만나게 된다. 보행로를 따라 조금 내려가면 서면시장과 중앙시장, 귀금속 전문시장인 골드테마거리 등이 갖가지 색깔을 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부산진 상권의 중심으로 자리해 있다.
부전천 복개로 변에 위치해 시장의 정취가 살아 있는 서면시장은 부산 최대의 재래시장인 부전시장과 더불어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1970년대에 지어진 시장건물 내부에는 포목점과 그릇가게, 식육점 외에도 옷 수선집들도 많다. 건물 외곽에는 칼국수 골목, 돼지국밥 골목, 통닭 골목과 각종 분식을 파는 먹자골목이 즐비하다. 부전천 복개로 변에 위치해 시장의 정취가 살아 있는 서면시장은 부산 최대의 재래시장인 부전시장과 더불어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1970년대에 지어진 시장건물 내부에는 포목점과 그릇가게, 식육점 외에도 옷 수선집들도 많다. 건물 외곽에는 칼국수 골목, 돼지국밥 골목, 통닭 골목과 각종 분식을 파는 먹자골목이 즐비하다.
주소부산광역시 진구 부전2동 256-6
연락처051-806-5025
범4호교를 건너 무지개다리에서 곧장 연결되는 시장통이 중앙시장이다. 재래시장의 향수를 담뿍 느낄 수 있는 중앙시장의 한 가지 특징은, 건물 옥상에는 백여 세대의 어엿한 마을이 들어서 있다는 것. 시장상인들이 살았던 무허가주택인 옥상마을을 이고 살던 시장인 만큼, 가난한 서민들이 모여 만들었고, 서민들의 아픔을 다독여온 시장임을 상징한다. 범4호교를 건너 무지개다리에서 곧장 연결되는 시장통이 중앙시장이다. 재래시장의 향수를 담뿍 느낄 수 있는 중앙시장의 한 가지 특징은, 건물 옥상에는 백여 세대의 어엿한 마을이 들어서 있다는 것. 시장상인들이 살았던 무허가주택인 옥상마을을 이고 살던 시장인 만큼, 가난한 서민들이 모여 만들었고, 서민들의 아픔을 다독여온 시장임을 상징한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1동
연락처051-637-9682
중앙시장길 끄트머리 좌우에는 금은방 상점들이 들어서 있는 골드테마거리가 있다. 1980년대 초부터 형성된 이 거리는 귀금속 전문점 집합 장소로서, 결혼 혼수의 도매시장이자 현재 부산의 관광의 한 축을 담당한다. 공장에서 직접 생산가공하여 300여 개의 소매점에서 판매하한다.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찾아올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중앙시장길 끄트머리 좌우에는 금은방 상점들이 들어서 있는 골드테마거리가 있다. 1980년대 초부터 형성된 이 거리는 귀금속 전문점 집합 장소로서, 결혼 혼수의 도매시장이자 현재 부산의 관광의 한 축을 담당한다. 공장에서 직접 생산가공하여 300여 개의 소매점에서 판매하한다.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찾아올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1동 836-1
연락처051-633-3275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