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사색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화계사에서 솔밭 근린공원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과 역사적 사건의 기록 현장, 그리고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어지는 이 길이 복잡한 머리를 가라앉히는 데에 특효약 역할을 해 줄 것이다.
총거리
27.6 km
4.19 혁명의 희생자들을 위해 조성된 묘지인 국립 4.19 민주묘지는 4.19 혁명 기념관과 혁명 기념탑, 상징문, 상징 조형물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궁화와 연꽃 등이 소담스레 피어난 전경이 아름다울뿐더러, 결코 잊어서는 안 될 역사적 순간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 곳이 바로 국립 4.19 민주묘지다. 4.19 혁명의 희생자들을 위해 조성된 묘지인 국립 4.19 민주묘지는 4.19 혁명 기념관과 혁명 기념탑, 상징문, 상징 조형물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궁화와 연꽃 등이 소담스레 피어난 전경이 아름다울뿐더러, 결코 잊어서는 안 될 역사적 순간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 곳이 바로 국립 4.19 민주묘지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산9-1
연락처02-996-0419
1,000여 그루의 100년 생 소나무가 빽빽하게 서 있는 솔밭 근린공원은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자연 그대로의 숲이다. 솔밭 근린공원에서 자라는 야생화와 수생식물도 수십 종류에 이르니, 이곳은 강북구 사람들의 고즈넉한 쉼터인 동시에 아이들의 생태 체험 학습 현장의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1,000여 그루의 100년 생 소나무가 빽빽하게 서 있는 솔밭 근린공원은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자연 그대로의 숲이다. 솔밭 근린공원에서 자라는 야생화와 수생식물도 수십 종류에 이르니, 이곳은 강북구 사람들의 고즈넉한 쉼터인 동시에 아이들의 생태 체험 학습 현장의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연락처02-901-6114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고양시의 경계가 되는 북한산은 백두산과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오악(五嶽)으로 불리는 서울의 진산이다. 북한산은 여러 가지 등산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자신에게 알맞은 등산코스를 골라 등반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도 하다.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고양시의 경계가 되는 북한산은 백두산과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오악(五嶽)으로 불리는 서울의 진산이다. 북한산은 여러 가지 등산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자신에게 알맞은 등산코스를 골라 등반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도 하다.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 산1-1
연락처02-909-0497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