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의 청정 자연이 키워낸 참한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고령군 지역호감도

고령의 청정 자연이 키워낸 참한우


고령을 방문했다면 청정 자연에서 자란 한우를 맛보는 순서를 잊어서는 안 된다. 고령은 ‘고령 참한우’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 하였는데, 고령에서 맛볼 수 있는 대부분의 한우가 바로 이 고령 참한우이다. 고령 성주 축협에서는 한우 명품관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곳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우 명품관에서는 축산물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이곳에서 질 좋고 맛있는 고령의 명품 한우를 구입할 수 있다. 

                    
                

청정자연 속 별미, 고령 한우

자연 속에서 별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고령 한우가 가진 장점 중 하나다. 고령에 위치한 한우 전문점들은 대부분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조용한 산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산세를 바라보며 고령의 맛 좋은 한우를 즐기고 있노라면, 절로 ‘청정 한우’라는 단어가 생각나게 될 것이다.

  • 1

  • 2

  • 3

1

2

3

'한우 먹방'이 필요하다면 고령으로 떠나 보자.

한우를 즐기는 사람들은 대개 구이를 많이 찾는 편인데, 이 한우 구이의 인기는 고령에서도 변함이 없다. 명품 한우로 푸짐하게 차려낸 한 상은 불판 위에 고기를 올려놓기도 전에 군침을 돌게 한다. 구이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부위는 등심과 갈비살 등이다. 육질이 좋기로 소문 난 고령 한우인 만큼, 선명한 마블링과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상추나 깻잎 대신 무 장아찌와 함께 먹는 고령 한우 구이의 맛은 고령을 다시 찾게 만들곤 한다. 숯불로 구워 낸 한우는 숯불의 향이 그대로 배어들어 은은한 맛을 자랑한다. 물론, 한우 자체의 질이 주는 풍미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이다. 

구이만큼이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손맛이 그대로 우러나온 소고기 된장찌개이다. 한우 구이를 맛보았다면, 소고기 된장찌개까지 즐기고 돌아가는 것이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겠다. 고령에서 맛볼 수 있는 소고기 된장찌개는 사골 육수를 우려내어 만든 국물에 오랫동안 충분하게 숙성시킨 된장과 간장을 사용하여 참맛이 느껴진다. 계절에 따라 산에서 캔 냉이와 달래 등의 나물들이 더해지기도 하니 고령의 청정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별미로 흠잡을 데가 없다. 어떤 한우 전문점을 찾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고령에서는 특이하게도 고기를 구웠던 불판에 그대로 된장을 부어 주는 경우를 만날 수 있는 일이 많다. 한우 구이에서 나온 기름은 된장찌개를 한층 더 구수하게 만들어 준다.

고령에 가야만 고령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령 성주 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한우 프라자’를 통해서도 고령 한우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 둔다면 고령 한우를 조금 더 손쉽게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단품은 물론이고, 명절 선물을 위한 세트 상품도 판매되고 있어 쇼핑이 편리하다. 이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 위치한 고령 참한우 직판장을 통해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니, 고령 한우의 맛에 반하였다면 이 고령 참한우 직판장을 찾아 보는 일을 외면할 수 없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한우의 도시 경북 고령!
청정 자연에서 자란 한우를 맛보고 싶다면 고령으로 떠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0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3미(味) 섬진강 재첩 요리, 국내여행, 여행정보 광양 9 미(味) 이야기. 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고령의 청정 자연이 키워낸 참한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