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에서 보는 거제
거제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거제관광 모노레일
산 정상부가 닭 머리를 닮았고 꼬리가 용의 형상을 하고 있다 하여 계룡산이라 지어졌다고 전해진다. 거제의 5대 산 중에서도 한 가운데 솟아 있어 산세의 중심이라 여기는 계룡산. 이 곳의 사시사철 변모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모노레일을 타고 산의 하부로 내려가면 분단의 비극을 여실히 나타내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이 기다린다.
계룡산 정상까지 편안하게 ‘계룡산 모노레일’
1
2
3
1
계룡산 정상 부근 상부 승강장
2
3
모노레일을 운행하는 모습
거제 관광 모노레일이 2018년 3월 30일 운행을 시작했다. 운영 기관인 해양관광개발공사는 계룡산 아래 포로수용소 유적공원하부 승강장에서 계룡산 정상 부근 상부 승강장까지 이어지는 왕복 3.6km의 전국 최장 길이 모노레일을 설치하여 ‘보는 관광에서 즐기는 관광으로!’의 타이틀을 내걸었다.
모노레일을 타고 해발 500m의 상부 승강장에서 내려 계룡산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에는 거제도를 조망할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다도해의 풍경과 고현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저녁 노을의 비경과 함께 모노레일을 타고 오른 거제도 조망 전망대에서 바라 본 다도해 풍경은 거제의 비경으로서 여행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6·25전쟁의 참상을 알리는 민족역사교육장소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 관광 모노레일을 이용할때의 작은 팁! 관광 모노레일 탑승권을 구매하면 평화파크 4D영화관 및 체험시설이 무료라고 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도훈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1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