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몽항쟁기지에서 휴식을, 삼별초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진도군 지역호감도

대몽항쟁기지에서 휴식을, 삼별초공원


도서관에 앉아 두꺼운 책을 읽는 것만이 역사 공부가 아니다! 물 좋고,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공원에서 느긋한 휴식을 취하며 생생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 삼별초공원 안에 있는 삼별초 홍보관은 아이들의 역사 공부는 물론 가족들의 휴양처로서 인기 만점인 곳이다. 빼어난 경관의 첨철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삼별초공원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의미 있는 역사체험 속으로 떠나보자.  

                    
                

자연과 함께 즐기는 삼별초 이야기

고려왕국식으로 건축된 삼별초 홍보관.

지난 2013년, 고려 시대 삼별초의 대몽항쟁 기지인 전남 진도군에 삼별초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삼별초 홍보관이 건립되었다. 한국 남종화의 고향인 운림산방 자락에 있는 삼별초공원은 13세기, 몽골과 맞서 싸우며 자주국방의 가치를 드높였던 대몽항쟁의 역사를 널리 알린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공간 속에서 많은 사람에게 편안한 휴식과 레저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 1

  • 2

  • 3

1

2

3

삼별초 홍보관에 전시된 유품들.

삼별초공원은 삼별초의 역사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홍보관과 전통 한옥에서 하룻밤 머물다 갈 수 있는 전통 한옥 체험관 3관으로 조성되어 있다. 고려 왕궁 식으로 건축된 홍보관에는 삼별초의 활약상과 용장성 왕궁 발굴 유물전시, 3D 영상관 등 삼별초의 대몽항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전시실과 체험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홍보관을 비롯하여 옛이야기에 더욱 재미를 더해주는 것은 이곳에 마련되어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이다. 역사 속의 한 장면을 미니어처로 표현해 놓은 남도진성과 궁녀둠벙을 볼 수 있다. 배중손 장군이 삼별초 군을 이끌고 진도로 남하하여 마지막까지 격전을 벌인 모습, 그리고 피난 중이던 궁녀들이 ‘만길재’라는 고개를 넘다 몽골군에게 붙잡혀 몸을 더럽히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고자 궁녀둠벙에 몸을 던졌던 모습이 머릿속에 생생하게 그려진다.
 
또한, 배중손 장군과 진도 아가씨 동백이의 러브스토리를 그려낸 동백미로정원과 산별초공원의 대광장인 삼별초 항쟁 기념광장, 그리고 향긋한 허브들이 가득한 허브 정원과 우리나라의 자생화초를 한곳에 모아놓은 자생초화류원이 조성되어 있다. 덕분에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은 역사와 더불어 자연환경 체험 기회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역사의 현장에서 하룻밤

삼별초 홍보관 옆에 자리하고 있는 전통 한옥 체험관.

삼별초공원의 풍성한 볼거리들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는가. 그렇다면 공원 내에 마련되어 있는 전통 한옥 체험관에서 하룻밤 머물다 가도록 하자. 총 3동 7실의 방을 보유하고 있는 전통 한옥 체험관은 방마다 풍기는 분위기가 각양각색으로 전통적인 겉모습과는 다르게 침대, TV, 부엌,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어 세련된 모습이다.
 
한옥에서 자는 즐거움과 더불어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기에 많은 사람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진다. 특히 진도군의 대표적 식물인 울금, 흑미, 동백나무를 이용한 염색 체험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단 머플러나 필통, 가방 등에 천연의 색을 입히는 체험은 곱게 물들여진 천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까지 함께 물들어간다.
 
어른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체험은 단연 전통주 빚기 체험이다. 지치의 뿌리를 넣고 빚는 진도의 전통술, 홍주 빚기 체험프로그램은 소주에 각종 초근목피와 나무 열매, 한약재 등을 침출하여 매혹적인 붉은 색으로 빚어가는 과정이 흐뭇하다. 그러나 알코올 도수가 40퍼센트나 되는 독한 술이기 때문에, 독특한 색과 감미로운 향에 반해 술잔을 계속해서 비워서는 안 될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길은푸르미체험관

    [트래블스테이] 길은푸르미체험관

    특별한 추억이 필요하다면? ‘길은푸르미체험관’을 주목해보세요!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길은푸르미체험관은 옛 추억의 향수를 제공하는 진도군 지정 도시·농어촌 교류 활성화 체험 휴양마을입니다. 시골의 정취와 함께 북 놀이, 고동 따기, 홍주 만들기 등 다양한 농어촌 체험이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황태희 취재기자

발행2017년 02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대몽항쟁기지에서 휴식을, 삼별초공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