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통영공설해수욕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남도 통영시 지역호감도

바다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통영공설해수욕장


통영은 동양의 나폴리로 불린다. 곳곳에 흩어진 섬들이 여느 해안과는 다른 특별한 풍경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여름휴가를 떠나는 해수욕장에는 바다보다 사람이 더 많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여기는 인적이 드물기로 유명하다. 이곳은 연인, 가족, 친구 등 좋은 사람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으면서도 다양한 체험이 준비된 명소다. 이번 여름휴가는 자갈에 부딪히는 청량한 파도 소리가 인상적인, 남해 바다의 아름다움이 머무는 곳. 통영공설해수욕장은 어떨까?

                    
                

피서를 위한 최적의 공간

  • 작지만 알찬 재미와 통영 해안의 낭만이 가득한 통영공설해수욕장

    1

  • 통영 공설해수욕장은 조용하고 여유롭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

  • 1

    재미와 낭만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통영공설해수욕장
  • 2

    통영공설해수욕장은 조용하고 여유롭게 바다를 즐길 수 있다.

도남동에 걸쳐있기 때문에 도남해수욕장이라고도 하는 통영공설해수욕장은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져 있고 길이가 550m 정도인 작은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이나 연인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자갈에 부딪혀 빛나는 파도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고, 어딜 봐도 비경인 탓에 셔터를 누르는 손은 쉴 틈이 없다. 연인이라면 바닷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파도 소리가 울려 퍼질 이 바닷길을 둘이 걷어보는 걸 추천한다. 그보다 더 좋은 낭만은 없을 것이고 없던 애정도 불타오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름철이면 국제 비치발리볼 대회와 수상쇼 등 각종 이벤트가 풍성하게 열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온 커플이 있다면 여자는 남자의 시선을 잘 관찰해야 할 필요가 있다. 차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걱정이 없다. 시내버스가 200여 미터 떨어진 종점에서 2~3분마다 운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동이 편리하다는 사실을 안다면 통영에 대한 애정도가 한껏 올라갈 것이다. 해수욕장 이외에도 근처에 있는 요트 체험장에서 CF의 한 장면을 패러디해보기도 하고, 정박한 거북선의 내부를 구경하는 것도 통영을 즐기는 방법이다.

 

바다의 도시를 레포츠로 즐기다

1

수륙-일운 자전거해안도로의 매력은 바다와 함께 달리는 것이다.

2

큰 넓이의 자전거 해안도로는 가족 라이딩은 물론 단체 라이딩도 가능하다.

3

통영공설해수욕장에서는 윈드서핑을 즐길 수 있다.

통영의 바위들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느낌이 든다. 다양한 모습의 통영의 바다를 보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자전거를 타고 수륙-일운 자전거 해안도로를 달리는 것이다. 자전거에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들은 몰랐을지도 모르지만, 수륙-일운 자전거 해안도로는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최고의 해안 자전거도로로 꼽는 곳이다. 혹시나 자전거를 가지고 오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말길. 통영 공설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한 자전거 대여소에서는 1인용 자전거부터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6인용 자전거까지 다양한 기능의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다.

초기에는 해안의 침식을 막기 위해 쌓은 3.8km의 제방이었지만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만들어지면서 일반 관광객은 물론이고 자전거 좀 탄다는 자전거 마니아들까지 끌어모으고 있다. 또 아이들도 안전하게 탈 수 있을 만한 넓은 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의 라이딩도 즐길 수 있다. 수륙-일운 자전거도로는 삼칭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 이유는 이 지역이 조선 후기에 삼천진이 설치된 포구였고, 통영 사람들은 삼천진을 삼칭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수륙마을에서 일운마을까지 왕복하는 이 코스는 자전거로 1시간 정도면 가뿐하다. 하지만 통영의 자연을 감상하다 보면 제아무리 스피드광의 자전거라도 그 속도가 점점 느려진다. 그만큼 아름다운 통영의 바다와 기암괴석을 보며 달리는 낭만과 감동이 크다.

윈드서핑은 통영공설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레포츠다. 자전거가 여유와 낭만이 가득하다면 윈드서핑은 상쾌함과 청량함이 가득하다. 바다와 파도, 바람에 몸을 맡기고 날아가는 기분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짜릿하고 아름답다. 윈드서핑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도 괜찮다. 멋진 묘기를 선보이는 전문가들의 실력을 보고만 있어도 그 짜릿함을 일부 가져올 수 있으니 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조용하고 낭만적인 바다, 통영공설해수욕장은 모두를 만족시킬 해수욕장이랍니다~ 해수욕장의 비경과 함께 재미 가득한 레포츠도 함께 즐겨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7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정읍시, 철도와 함께하는 정읍여행...내년부터 철도 요금 반값 할인, 국내여행, 여행정보 정읍시, 철도와 함께하는 정읍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바다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통영공설해수욕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