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의 향연, 여의도,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지역호감도

벚꽃의 향연, 여의도


따뜻한 봄기운이 한강변에 꽃을 피운다. 벚꽃을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의 다양한 봄꽃들은 한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이 곳의 주인공은 바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다. 해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 축제는 관광객으로 하여금 길 따라 펼쳐진 왕벚나무의 아름다운 자태로 한 번, 다양한 즐길 거리로 또 한 번 놀라게 한다. 관광명소로도 유명한 이 곳의 봄꽃 핵심 포인트는 ‘윤중로’다. 연분홍빛 벚꽃길이 찬란하다고 느껴질 정도니, 그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다.

                    
                

푸른 하늘과 연분홍빛 꽃잎, 그리고 사람들

  • 1

  • 2

1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벚꽃 길을 거닐고 있다

2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 손꼽히는 벚꽃 축제는 바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다. 우리나라 최대의 벚꽃 축제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 일대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활짝 핀 봄꽃들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만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수백만 명에 달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우리나라 제주시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와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 13종의 봄꽃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개화시기를 잘 맞춰 축제를 방문한다면 만개한 봄꽃들을 모두를 만나볼 수 있으니, 제대로 봄을 즐기는 셈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축제의 주 무대는 두 개로 나뉜다. 국회 동문에 자리한 하늘무대와 국회 북문에 자리한 꽃잎무대다. 두 무대는 수없이 많은 벚꽃들이 길을 이뤄 춤추고 있다. 친구·애인·가족들의 손잡고 이 길을 거닌다면, 자연스레 봄의 중심에 서있는 당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핵심 무대 옆으로는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다양한 무대와 홍보부스들이 자리하고 있어, 그야말로 지루할 틈 없는 축제를 느낄 수 있다. 거리공연을 비롯해 카퍼레이드, 백일장 등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축제가 펼쳐지니 말이다.

 

낮에도, 밤에도 즐길 수 있다!

위에서 내려다 본 축제의 전경이다

특히 벚꽃하면 ‘윤중로’가 생각날 정도로, 윤중로는 여의도 봄꽃축제의 대표적인 명소다. 도로 양편으로 자리하고 있는 이 곳의 왕벚나무는 30년 이상의 나무들이 많아 그 꽃이 다른 벚꽃에 비해 더욱 크고 아름답다. 게다가 꽃봉오리는 분홍빛이고 꽃은 백색을 띄는 왕벚나무의 특징 때문에, 하얀 꽃비를 맞을 수도 있겠다. 축제기간 중에는 ‘밤 벚꽃놀이’도 진행된다. 낮 시간대 너무 많은 사람이 북적이는 게 싫은 사람 역시 밤 벚꽃놀이를 주목하는 것이 좋겠다. 야간조명이 비춰진 벚꽃들은 더욱 하얗게 빛나기 때문이다. 어두운 밤하늘 아래에 하얗게 핀 벚꽃들 역시 또 다른 매력으로 당신을 사로잡을 것이다. 한강의 밤 운치 역시 그 멋을 더한다.
 
벚꽃 이외에도 개나리, 진달래, 철쭉 등 다양한 봄꽃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탁 트인 한강 주변으로 늘어져있는 봄꽃들의 향연으로 인해 국내외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니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축제를 방문하는 당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축제기간 중에는 윤중로 일대에 교통통제가 이어지기 때문이다. 아래에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교통편을 소개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교통편>
○ 지하철
- 9호선 국회의사당역(1번 또는 6번 출구) 도보 5분
- 2호선 당산역(4번 출구) 도보 30분
- 5호선 여의나루역(1번 출구) 도보 20분
- 5호선 여의도역(5번 출구)에서 162, 262, 461번 버스이용 국회앞 하차
○ 버스
- 여의도순복음교회 : 263, 461, 753, 5615, 5618, 5633, 5713, 6623, 7613
- 국회의사당 : 153, 162, 263, 362, 461, 5615, 5618, 6623, 8153
 

트래블아이 쫑마크
  • [트래블아울렛]

    의 여행 상품들을 만나러 떠나 볼까요? 
    에서의 여행, [트래블아울렛]이 도와드릴게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3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벚꽃의 향연, 여의도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