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여름 바다 문을 열다” 해운대․송정해수욕장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해운대구, “여름 바다 문을 열다” 해운대․송정해수욕장 개장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6월 1일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의 바다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6월 한 달은 일부 구간에서만 해수욕장 가능하다. 해운대해수욕장은 관광안내소~이벤트광장 앞 300m, 송정해수욕장은 관광안내소 앞 150m로, 물놀이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다. 망루, 부표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수상구조대원이 피서객 안전을 위해 근무한다. 올해부터는 해운대구 홈페이지에서 기상 상황에 따른 해수욕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6월 부분 개장에 이어 7․8월 두 달 동안 전면 개장한다.

                    
                

즐거운 여름의 추억! 

2023해운대해수욕장

올해 해수욕장 운영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구 직영 시스템 도입’이다. 10년 넘게 위탁 운영했던 해수욕장 피서용품 대여 결제시스템을 구가 자체 운영한다. 1억 7천만 원을 들여 결제시스템도 마련했다. 결제 단계부터 매출 정산까지 직접 챙겨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피서용품 대여 수익을 해수욕장 시설 정비와 피서객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공익 봉사단체에 맡겼던 해운대해수욕장의 파라솔 위탁 구간을 기존 10곳에서 6곳으로 축소하고 운영단체는 10개에서 12개로 늘렸다. 운영단체의 과도한 수익을 방지하고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위탁 운영 구간 축소로 남은 백사장 300m는 구 직영과 프로모션 존으로 활용한다. 구 직영 공간은 축제나 행사 때 파라솔을 설치하지 않고 비울 예정이다. 송정해수욕장은 6개 구역에 6개 공익단체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프로모션존 보도자료 사진 

올해 처음 운영하는 해운대해수욕장 프로모션존은 백사장 150m 구간이다. 구는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운영 민간사업자를 선정했다. 7~8월 두 달간 피서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그늘막 등 휴게공간을 비롯해 포토존, 게임 체험존, 해변영화제, 머슬 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운대해수욕장 호안도로에 8m의 어닝 형태의 그   늘막 비치카바나를 설치한다. 
          
7~8월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안내소 앞 호안도로에 길이 8m의 어닝 형태의 그늘막, 비치카바나를 설치한다. 해수욕을 하지 않더라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쉬어 갈 수 있다. 구는 이용객들의 호응이 좋으면 주변 경관을 헤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해운대해수욕장이 모래를 밟으며 건강을 다지는‘슈퍼 어싱’의 성지로 등극하면서 지난해부터 사계절 내내 해수욕장을 찾는 이들이 급증했다. 지난 4월, 맨발 걷기 시민과 여름 피서객을 위해 세족장 시설을 개선했다. 공중화장실 앞 3곳의 세족장을 기존 물웅덩이형에서 수도형으로 바꿔 흐르는 물에 발을 씻을 수 있도록 했다. 엘시티 앞 공원에도 7월 중에 세족장을 새로 만든다. 지난 4월 인기리에 개최한 해운대해수욕장 맨발걷기 행사를 오는 10월에 한 차례 더 열 계획이다.

해수욕장 망루 18개도 전면 보수했다. 위급상황 때 자신의 위치를 쉽게 알릴 수 있도록 망루별 색상을 달리했다. 입욕객들의 해상안전을 책임질 민간수상구조대원 100명을 채용하고, 늦은 밤에 바다를 즐기는 시민이 많아지고 있어 야간단속원과 새벽 시간대 안전관리요원을 추가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과 불법행위 단속에 나선다. 야간단속반 4개 반 25명이 야간입수금지 계도, 야영․불꽃놀이․상행위를 단속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정해수욕장 서핑 구간이 역대 최장 길이인 250m가 될 전망이다. 해운대구가 육군 53사단과 협의한 결과, 군이 하계 휴양지로 사용하던 군유지 일부를 시민에게 개방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7~8월 해수욕장 전면 개장 기간에 적용되며, 해당 구간 밖에서는 해수욕객의 안전을 위해 보드를 탈 수 없다.

송정해수욕장만의 이색 행사인 ‘송정 별·바다 축제’를 올해부터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도 연다. 9월에는 ‘해운대 별·바다축제’가, 10월에는 ‘송정·별바다 축제’가 준비돼 있다. 천체관측, 천문교육체험, 과학·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을 밤하늘 탐험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벌써부터 시원한 파도소리가 들리는 바다가 생각나실텐데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프로모션존․비치카바나에서 여름 바다의 낭만을 만끽하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06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해운대구, “여름 바다 문을 열다” 해운대․송정해수욕장 개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