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폈네, 봄꽃 피었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HOT-i 지역호감도

꽃폈네, 봄꽃 피었네


봄은 ‘설렘’의 계절이다. 지난겨울 맹렬했던 추위 탓일까, 아니면 겨우내 황량했던 풍경 탓일까. 나뭇가지에 새순이 하나둘 돋아나고, 얼굴에 와 닿는 햇살이 따사로워지기 시작하면 그렇게 기분이 들뜰 수 없다. 소리 소문도 없이 망울을 터뜨리던 봄꽃이 마침내 거리를 점령하고 나면, 마음은 이내 갓 만든 솜사탕처럼 말랑해진다. 유독 봄이 되면 새로이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이 많은 것도 어쩌면 그런 이유에서일는지 모르겠다.

                    
                

이맘때쯤이면 늘 그랬듯 제주는 다른 곳보다 이른 봄을 맞는다. 노란 유채는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벌써 오래전 뽀얗게 피어났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핀다고 알려진 양산 통도사의 홍매화도 긴 겨울의 여정을 마치고 지난 2월 선홍빛 꽃망울을 터뜨렸다. 봄꽃이 피었다는 소식에 부지런한 사람들은 제 발로 먼저 꽃을 찾아서 떠났다.

봄꽃이라 하면 동백, 산수유, 매화, 개나리, 진달래, 벚꽃, 튤립, 장미 등으로 그 모양새와 개화 시기, 색깔과 향기가 모두 다채롭고 풍부하여, 그 자체만으로도 상춘객들의 눈과 마음을 홀리기에 충분하다. 그중에서도 우리 선조들은 예부터 아직 채 가시지 않은 겨울 추위를 뚫고 꽃을 피우는 동백과 매화의 기개를 높이 샀다. 국내에서 동백으로 이름난 곳은 여수 오동도와 거제 지심도, 부산 동백섬과 통영 장사도 등이 있다. 매화는 매년 매화 축제를 개최하는 전남 광양시를 비롯한 장성군, 경남 양산시와 산청군 등이 유명하다. 거론된 지명을 보면 알 수 있듯, 이 꽃들은 주로 남도에서 피어난다.

봄꽃을 만나러 남도까지 가는 일이 다소 수고스럽게 느껴진다면, 있는 자리에서 가만히 봄꽃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다.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개나리와 진달래는 장소를 불문하고 피어나기 때문. 샛노란 개나리와 연분홍 진달래가 한데 어우러져 피어있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보는 이의 마음을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봄꽃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벚꽃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짧은 기간 동안, 사력을 다해 피었다가 처연하게 떨어지는 벚꽃 잎에는 수많은 사람의 추억이 담겨 있을 테다.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이 있건만, 사람들은 유난히 봄에 피어나는 꽃을 좋아한다. 단순히 보기에 예뻐서 좋아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거기에는 혹독한 겨울을 견뎌내고 어여쁜 꽃을 피운 데에 대한 고마운 마음도 들어있으리라 짐작한다. 지금 이 계절이 지나고 나면, 또다시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만 한다. 그러니 지금 바로, 당신 앞에 '봄꽃 세상'이 펼쳐졌을 때 마음껏 즐기시기를!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대한민국이 화사한 봄꽃 소식으로 들썩들썩합니다. 금수강산을 수놓을 봄꽃 구경에 벌써 마음이 설레는데요. 봄꽃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시린 겨울을 견디고 피어난 꽃에 대한 예의겠지요? 혹은 척박한 내 마음에 꽃향기를 품고 싶은 바람일지도.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꽃폈네, 봄꽃 피었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