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송파구
서울 송파구 한 눈에 다 보기
-
- 10월
- 147위
-
-
- 11월
- 155위
-
-
- 12월
- 194위
-
-
- 1월
- 154위
-
-
- 2월
- 55위
-
-
- 3월
- 176위
-
-
- 4월
- 175위
-
-
- 5월
- 182위
-
-
- 6월
- 185위
-
-
- 7월
- 185위
-
-
- 8월
- 175위
-
-
- 9월
- 170위
-
-
읽어보기별미
은은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 석촌호수카페거리
석촌호수는 낭만적인 풍광 때문에 많은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는 공간이다. 석촌호수카페거리는 바로 이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하여 조성돼 있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호수를 감상하며, 연인들과 함께 차 한잔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다. 호숫가에 파묻혀(?) 있다 보니, 의외로 카페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마다 달라지는 석촌호수의 매력을 좀 더 가까이서 느끼고 싶다면, 석촌호수카페거리로 떠나 보자.
-
읽어보기문화
송파구를 여행하면 느끼게 되는 4색 매력
호수와 대형 녹색 공원, 놀이동산과 다양한 할인매장이 늘어선 문정동 로데오 거리, 딱히 멀리 가지 않아도 원하는 문화놀이 공간을 갖추고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송파구이다. 주말이나 쉬는 날이면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송파구 주민들은 좀 다르지 않을까? 호반의 평온함을 바라보며 멋진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석촌호수, 아이들과 함께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올림픽공원, 시험이 끝났다면 스트레스를 날리러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롯데월드, 월급날 기분 좋게 할인된 가격의 다양한 옷을 살 수 있는 문정동 로데오거리. 이 모두가 송파구에 갖춰져 있으니 오늘 송파구의 문화공간을 지나온 시간 속에서 다시 돌아보고자 한다.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탐사
높은 성벽만큼 쌓아온 역사가 놀라운 ‘풍납토성’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성 중 대부분은 석성(石城)이다. 그러니 온전히 흙으로 세운 풍납토성의 가치야 알만한 것. 희귀성보다도 그만큼 축조 시기가 더 오래된, 쉬이 말해 더 나이를 먹었다는 것을 내포하기 때문이다. 기원 전후에서 서기 200년 사이 지어졌을 거란 견해가 나오는 상황에 일부 훼손을 제외하고는 지금 형태로 보존된 건 꽤 놀라운 일이다. 그런데 더 놀랄만한 사실이 있다니, 그것이 뭔지 들어보자.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트래블투데이
[특집인터뷰] 전통을 바탕으로 한국의 미를 알리다, 마이어스 이은정 대표
눈부시게 하얀 백자에 그려진 청색 그림은 우리나라 특유의 단아한 정서와 이미지가 담겨 있다.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MAIUS의 도자기 자석은 메이드 인 베트남, 메이드 인 차이나가 가득했던 한국 관광 상품 시장에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현재 인천공항 면세점을 비롯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광화문 한글누리, 인사동 명품관 등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도자기 자석. 이것을 만든 주인공인 이은정 대표를 [트래블투데이]가 직접 만나보았다.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명물
봄날, 벚꽃 그리고 석촌호수
올림픽 공원과 롯데월드, 문정동 로데오 거리 등 일찍부터 연인들이 찾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었던 송파구에 봄소식이 만연하다. 봄날, 벚꽃이 만개할 때가 되면 서로의 손을 꼭 잡은 연인들이 모여드는 곳 중 하나. 서울의 대표 벚꽃 명소로 꼽히는 곳 중 하나. 도심 속 호수이기에 더욱 특별한 그곳, 바로 석촌호수다.
-
읽어보기탐사
서울에서 떠나는 눈꽃여행, 올림픽공원
봄부터 가을까지의 올림픽공원은 꽃과 신록, 녹음과 단풍으로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청량감을 안겨주는, 설명이 필요 없는 도심 속 아름다운 녹지공간이다. 여기에다 연초록의 드넓은 잔디밭과 군데군데 솟아오른 구릉은 한없는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
읽어보기문화
자유의 밤 원하는 이 오라, 잠실자동차극장
영화관은 많은 사람이 일정 시간동안 한 장소 안에 갇혀있기에 상호간에 신중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하는 곳이다. 서로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기 위해 신경 쓸 거리가 한두 가지가 아닌데, 지금 이야기하려는 곳은 고맙게도 이런 제한에서 벗어나 있다. 저녁부터 새벽까지 여는 밤의 영화관, 바로 송파구의 잠실자동차극장이다. 혹시 낮의 영화 관람이 마음에 안 들고, 그래서 좀 더 자유롭게 영화에 몰입하고픈 트래블피플이 있다면 이곳으로 오기를 추천한다.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문화
고대 백제로 떠나는 시간여행, 한성백제박물관과 한성백제문화제
고대 한반도는 고구려와 백제, 신라로 나뉘어 있었다. 그중 백제는 당시 한반도 북쪽에 자리 잡고 있던 고구려 주몽의 자식들이 한강지역으로 내려와서 세운 국가이다. 주몽의 아들이었던 비류와 온조는 각각 나라를 세웠지만 비류의 세력이 온조의 세력으로 합류하면서 현재 백제로 알려져 있는 국가가 탄생했다. 이때 도읍지로 선택된 곳이 지금의 서울 송파구 지역인 한성(위례성)이다.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탐사
쇼핑하면 이곳, 로데오거리와 가든파이브
송파구에는 국내 최초의 상설할인매장 밀집 거리인 로데오거리와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등 문화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쇼핑공간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남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문정동, 장지동 일대는 ‘쇼핑 체험 관광권’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전통 시장에서부터 최신 쇼핑물류복합단지까지 다양한 쇼핑 장소가 밀집해 있다. ‘득템’(‘得’과 ‘item’을 합친 신조어)할 준비가 되었다면, 국제적 쇼핑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송파구로 떠나 보자.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체험
즐거운 여가(餘暇), 잠실한강공원과 잠실종합운동장
여가(餘暇)는 문자 그대로 일이 없어 남는 시간을 뜻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여가는 그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다시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 그것이 바로 여가다. 송파구에는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여가 공간이 많이 자리 잡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잠실한강공원과 잠실종합운동장을 들 수 있겠다. 늘 똑같은 일상에 지친 이들이라면 도심 속 활력이 넘치는 이곳들로 떠나 보자.
상품 보러가기
-
읽어보기명물
현대적 감각과 백제 문화가 공존하는 '올림픽공원'
1988년 9월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한 해다.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이 열린 해이기 때문이다.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은 그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서울올림픽을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처음 대규모 스포츠 단지로 조성되었던 이곳은 현재 공원과 문화 시설, 몽촌토성 등 백제 유적이 공존하는 송파구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
읽어보기체험
지금 송파는 책 읽기 열풍, '책 읽는 송파'에 가다
오색 빛이 창연한 서울도심의 가을, 이 가운데 송파구 잠실동의 석촌호수 산책로를 여유롭게 한 바퀴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시집 한 권을 다 읽은 듯 마음이 풍요로워진다. 하지만 이 같은 분위기에 더해, 송파구에서는 책 읽기 열풍이 불고 있다. 송파구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책 읽는 송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책 읽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독서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거리도 펼쳐진다.
상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