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영도구 부산 영도구 한 눈에 다 보기
방문자수1,386,362 호감도1.92
지역호감도 (최근 1년)
- 
					- 10월
- 216위
- 
							
								
								  
 
- 
					- 11월
- 220위
- 
							
								  
 
- 
					- 12월
- 220위
- 
							
								
								
								  
 
- 
					- 1월
- 215위
- 
							
								
								  
 
- 
					- 2월
- 214위
- 
							
								
								  
 
- 
					- 3월
- 219위
- 
							
								  
 
- 
					- 4월
- 221위
- 
							
								  
 
- 
					- 5월
- 207위
- 
							
								
								  
 
- 
					- 6월
- 218위
- 
							
								  
 
- 
					- 7월
- 217위
- 
							
								
								  
 
- 
					- 8월
- 217위
- 
							
								
								
								  
 
- 
					- 9월
- 216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청학시장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 위치한 청학시장. 101개 점포가 나란히, 예쁘게 줄지어서 자리 잡고 있는 중형시장이자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1970년부터 청학시장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노란선 안으로 물건들을 진열하여 그 노란선을 넘지 않도록 하여 손님들이 실수로 물건을 발로 찬다거나 걸려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였다. 이런 사소한 것에서부터 이웃을 사랑하는 상인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곳이다. 청학시장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 위치한 청학시장. 101개 점포가 나란히, 예쁘게 줄지어서 자리 잡고 있는 중형시장이자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1970년부터 청학시장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노란선 안으로 물건들을 진열하여 그 노란선을 넘지 않도록 하여 손님들이 실수로 물건을 발로 찬다거나 걸려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였다. 이런 사소한 것에서부터 이웃을 사랑하는 상인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곳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영도 봉래시장 신선이 산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좋은 봉래산 아래에 위치한 영도 봉래시장. 이름만큼 정겨운 시장이며, 130개 정도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는 중형시장이다. 시장은 모두 깔끔하게 정돈되어 장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이 쾌적하게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매운탕, 곱창, 밀면 등 맛집도 많이 있다. 특히 영동 봉래시장의 ‘서울곱창’의 맛은 멀리서도 소문 듣고 찾아 올 만큼 맛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영도 봉래시장 신선이 산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좋은 봉래산 아래에 위치한 영도 봉래시장. 이름만큼 정겨운 시장이며, 130개 정도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는 중형시장이다. 시장은 모두 깔끔하게 정돈되어 장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이 쾌적하게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매운탕, 곱창, 밀면 등 맛집도 많이 있다. 특히 영동 봉래시장의 ‘서울곱창’의 맛은 멀리서도 소문 듣고 찾아 올 만큼 맛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남항시장 영도구에서 가장 크고, 부산 시내에서는 3번째로 큰 전통시장이다. 식품, 의류, 잡화 외의 모든 품목들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부추전, 손칼국수, 생선회, 돼지국밥 등 다양한 맛집도 있다. 특히 남항시장의 ‘제주할매 돼지국밥’ 식당이 유명하다. 2007년 4월 25일에 인정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개점은 오전 8시이고, 폐점은 오후 9시이다. 주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공산품, 의류 등을 취급한다. ★남항시장 영도구에서 가장 크고, 부산 시내에서는 3번째로 큰 전통시장이다. 식품, 의류, 잡화 외의 모든 품목들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부추전, 손칼국수, 생선회, 돼지국밥 등 다양한 맛집도 있다. 특히 남항시장의 ‘제주할매 돼지국밥’ 식당이 유명하다. 2007년 4월 25일에 인정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개점은 오전 8시이고, 폐점은 오후 9시이다. 주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공산품, 의류 등을 취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