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사람에 대한 기억을 오늘에 되살린 지역 괴산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옛사람에 대한 기억을 오늘에 되살린 지역 괴산 당일코스2

괴산에는 호젓한 산책로가 많다. 대부분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 아니라 옛 사람이 지나간 흔적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칠성면 사은리가 대표적으로 옛 흔적을 훼손하지 않고 복원해 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북 괴산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산막이옛길,국내여행,여행지추천
    산막이옛길

    산막이옛길은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길이 10리의 옛길이다.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산책로가 최근 복원됐다. 옛길 구간 대부분을 데크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했다. 산막이옛길은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길이 10리의 옛길이다.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산책로가 최근 복원됐다. 옛길 구간 대부분을 데크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했다.

    주소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546-1
    연락처043-832-3527

  • 2
    화양구곡,국내여행,여행지추천
    화양구곡

    화양구곡은 속리산 도립공원에 있는 계곡으로, 맑은 물살과 긴 세월에 깎인 바위들이 절경을 이룬다. 조선 시대 우암 송시열이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따 계곡 주변의 아름다운 절벽, 바위, 사당 등의 절경 9곡을 정한 것으로 전해지며, 화양구곡으로도 불리운다. 근처에 선유도 계곡과 함께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있어 괴산의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 화양구곡은 속리산 도립공원에 있는 계곡으로, 맑은 물살과 긴 세월에 깎인 바위들이 절경을 이룬다. 조선 시대 우암 송시열이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따 계곡 주변의 아름다운 절벽, 바위, 사당 등의 절경 9곡을 정한 것으로 전해지며, 화양구곡으로도 불리운다. 근처에 선유도 계곡과 함께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있어 괴산의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

    주소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리 화양구곡
    연락처043-832-4347

  • 3
    공림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공림사

    공림사는 신라 48대 경문왕 당시 고승 자정선사가 암자를 짓고 정심수도하던 중 법력과 덕화가 세간에 알려지자 왕이선사를 국사에 봉하고 입궐을 청하였다. 그러나 선사는 세속을 떠나온 사람이 다시 세간에 나갈 수 없다고 사양하였다. 왕이 감동하여 국명으로 사원을 창건하고 사호를 공림사로 정하였다. 공림사는 신라 48대 경문왕 당시 고승 자정선사가 암자를 짓고 정심수도하던 중 법력과 덕화가 세간에 알려지자 왕이선사를 국사에 봉하고 입궐을 청하였다. 그러나 선사는 세속을 떠나온 사람이 다시 세간에 나갈 수 없다고 사양하였다. 왕이 감동하여 국명으로 사원을 창건하고 사호를 공림사로 정하였다.

    주소주소수정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사담리 10-10
    연락처043-833-1029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